직장을 걸으면서 출퇴근을 하거나, 학교를 등교하 거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어플입니다. 만보기형식으로 걸음수마다 캐시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적립된 캐시를 어플 내의 구매처에서 치킨, 햄버거, 피자를 사 먹을 수도 있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생필품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. 가장 이용하기 쉽우면서도 적립이 좋은 만보기형 앱테크 top3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1. 캐시워크
2017년 처음 출시되어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앱중에 하나입니다. 초창기보다 많은 기능들이 생겨서 어플 안에서 게임도 할 수 있으며, 다양한 커뮤니티 채널도 있어서 부가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 한 달 정도 꾸준히 한다면 7000천 캐시를 적립할 수 있으며, 타 어플에 비해 접근성이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. 광고를 보고 캐시적립하고, 퀴즈를 풀어서 캐시를 적립을 추가적으로 하면 좋습니다.
- 하루 만보 100캐쉬 적립
- 퀴즈 풀면 캐쉬 적립
- 광고 보면 캐시적립
2. 토스어플
토스 은행 어플로 은행사별로 계좌관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만보기의 기능도 있어서 현금처럼 적립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. 또한 가까운 곳에 갔다 오는 미션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 완수를 한다면 적립이 되는 기능입니다. 다른 어플들과는 다르게 적립된 금액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.
3. 머니워크
최근 출시된 어플로 사용하고 있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. 머니워크도 캐시워크처럼 캐시를 적립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 또한 광고를 30초만 보고도 적립이 되어 치킨, 피자, 햄버거 등과 같은 외식종류의 식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 최근에 나온 어플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커뮤니티와 다른 부가적인 기능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기대가 될 수 있는 만보기형 앱테크 어플입니다.
앱테크 열풍은 많이 지났지만, 아직까지도 앱테크를 하며 용돈을 버는 분들도 많습니다. 현재 많은 앱테크 어플들이 출시되어 있지만 대중들에게는 오래 쓰고, 쉬운 기능들이 있는 앱테크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. 앞서 소개한 캐시워크, 토스 만보기, 머니워크와 같은 어플들은 접근성과 사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만보기형 앱테크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는 위의 세 가지 어플을 추천드립니다.